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네이버플러스에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가 포함된다는 내용은 광고는 한참 했었잖아요.
저도 네이버플러스를 한참 전부터 이용하면서 주로 티빙(TVING)을 선택했었거든요. 네이버시리즈 쿠키는 쿠팡 쇼핑이나 네이버쇼핑으로 물건 사면 조금씩 받을 수 있으니까요.
12월 4일부터 넷플릭스가 포함되고 바로 알람이 떠서 신청해서 오늘 종일 이용했습니다.
티빙하고 비교하면 화질 차이가 가장 큽니다. 티빙은 720p,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는 1080p을 지원합니다.
티빙 쓰면서 화질보다는 연결 상태가 불안정한 게 불만이었습니다. 인터넷 문제는 아니었던 것 같고, 종종 새로고침을 했어야 했습니다.
같은 값이면 티빙보다는 넷플릭스를 선택할 수 없는 이유는 역시 콘텐츠의 양이죠. 티빙은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오리지널 콘텐츠 자체가 다 막혀있어서 그냥 삼시새끼만 주구장창 틀어 놓게 되더라고요.
그에 반해서 넷플릭스를 광고라고 해서 못 보게 막힌 콘텐츠는 없으니까요. 광고도 유튜브처럼 두세 편 이어서 나오는 것도 아니고, 중간중간 잠시 보는 것뿐이니까요.
저는 다른 작업이나 게임을 하면서 주로 켜놓고 있는 편이라 광고도 그렇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이용하시고 계시다면 넷플릭스로 신청해서 보세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