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광고형 생각보다 괜찮네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네이버플러스에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가 포함된다는 내용은 광고는 한참 했었잖아요.
저도 네이버플러스를 한참 전부터 이용하면서 주로 티빙(TVING)을 선택했었거든요. 네이버시리즈 쿠키는 쿠팡 쇼핑이나 네이버쇼핑으로 물건 사면 조금씩 받을 수 있으니까요.

12월 4일부터 넷플릭스가 포함되고 바로 알람이 떠서 신청해서 오늘 종일 이용했습니다.
티빙하고 비교하면 화질 차이가 가장 큽니다. 티빙은 720p,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는 1080p을 지원합니다.
티빙 쓰면서 화질보다는 연결 상태가 불안정한 게 불만이었습니다. 인터넷 문제는 아니었던 것 같고, 종종 새로고침을 했어야 했습니다.

같은 값이면 티빙보다는 넷플릭스를 선택할 수 없는 이유는 역시 콘텐츠의 양이죠. 티빙은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오리지널 콘텐츠 자체가 다 막혀있어서 그냥 삼시새끼만 주구장창 틀어 놓게 되더라고요.

그에 반해서 넷플릭스를 광고라고 해서 못 보게 막힌 콘텐츠는 없으니까요. 광고도 유튜브처럼 두세 편 이어서 나오는 것도 아니고, 중간중간 잠시 보는 것뿐이니까요.
저는 다른 작업이나 게임을 하면서 주로 켜놓고 있는 편이라 광고도 그렇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이용하시고 계시다면 넷플릭스로 신청해서 보세요. 추천합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