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까지 스팀 턴제 RPG 게임 축제

스팀 턴제 RPG게임 축제가 10월 7일 오전10(태양평 표준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번에도 포인트 상점 무료 아이템 3가지를 제공하네요(아래의 이미지 참조).


대강 제 취향대로 관심이 가는 게임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스펠포스 : 컨퀘스트 오브 이오(SpellForce: Conquest of Eo)

스펠포스? 후속작인가보네요. 스펠포스3는 했었는데...
지도를 돌아다니는 건 RPG인데 전투는 RTS로 이뤄지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네요. 2023년에 나온 모양인데 벌써 50%할인을 때리는 군요.
가격도 저렴해서 마음에 드는 군요.
모르셨던 분들은 찍먹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한글 지원이 아니라 좀 아쉬운데, 유니티 번역이 된다고 하니까.


택티컬 브리치 위저드(Tactical Breach Wizards)

관심은 가는데 한글이 아니라서...
그런데 소개 영상 보니까 마법과 밀리터리 요소를 합친 듯한 묘한 세계관이네요.
마법사가 대테러 부대 작전 하는 것처럼 움직이네요.
하긴 제목에 택티컬이 들어갔으니...
아쉽다. 한글만 되면 좋겠구만. 일단 찜.


사일런스 오브 더 세이렌(Silence of the Siren)

우주 배경의 히어로즈 오브 마인트 앤 매직이네요.
송 오브 컨퀘스트라는 게임의 SF 우주 스킨을 씌운 듯한 느낌입니다.
그냥 봐서는 SF의 특성은 잘 안 보입니다. 행성을 옮겨 다니거나 비행체를 타거나 하는 모습은 없는 듯하네요.


코로몬(Coromon)

포켓몬 형식의 게임이네요. 닌텐도 포켓몬 관련 기사나 칼럼에 거의 매번 함께 거론되는 게임입니다. 저도 외신 기사로는 몇 번 봤던 기억이 있어요.
굳이 찾아보지는 않았는데, 비슷하기는 많이 비슷하네요.


터미너스 : 좀비 생존자들(Terminus: Zombie Survivors)

2023년 인디 게임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국산 인디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입니다.
압도적으로 긍정적이고 일단 구매했습니다.
샌드박스 모드가 있어서 재밌을 것 같네요.


그 외 한국 인디 개발사인 프로젝트 문의 림버스 컴퍼니라는 게임도 발견.
2023년에 나왔었구나. 전혀 몰랐네요.
pc, 모바일 연동인 무료 게임이라고 하니 일단 바로 설치해 봐야겠습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2는 40%와 드래곤 퀘스트11은 50%로 할인 폭이 많이 커졌네요.
드래곤 퀘스트라고 하니까 3편이 HD리마스터로 11월에 발매된다고 하죠.
패미컴 시절에 여러 번 플레이했었는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 중입니다.

대강 살펴봤습니다. 
나름 RPG팬이라고 자부했는데, 의외로 몰랐던 게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